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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벨로 튜닝, 리뷰

유사브롬톤 민트 튜닝4 - 리어랙 제거, 폴딩 최적화

by 노하우어 2022. 12. 20.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새로운 미니벨로를 들이고 시작한 새 시리즈'유사브롬톤 민트 튜닝기' 시리즈 입니다.
이미 외장9단이라 엄청난 튜닝을 할 것은 아니고. 적당한 수준의 경량화와 최적화.

그리고, 간단히 유사브롬톤 민트를 구매하셨을 때 놀라셨던 부분~

브레이크레버 교체. 브레이크레버 좌우변경에 대해 다뤄봅니다.

민트의 경우 브레이크레버를 교체할 필요는 없고 좌우만 교체해 주면 됩니다.

브레이크레버가 비슷하게 생긴 다른 자전거에도 동일하게 적용 가능합니다.

꾸준히 계속 #내돈내산 후기 올라갈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

유사브롬톤 민트 폴딩최적화


[ 유사브롬톤 민트, 구매 후 반드시 확인할 것들 ]

#유사브롬톤 #민트 #핑크 #소개 #최적화 #구매후확인할것들 #구매후체크리스트

 

1. 디스크브레이크 정렬 - 간섭, 소음 해결 : https://knowhowto.tistory.com/313

 

유사브롬톤 민트 튜닝1 - 디스크브레이크 정비, 소음제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이번에 유사브롬톤 민트 트라이폴드가 아주 가성비 좋게 출시되었는데, 마침 원하는 색상(핑크)이 있어 휙~ 결제해 버렸습니다. 새로

knowhowto.tistory.com

 

2. 브레이크레버 좌우 교체 (feat. 브레이크 레버 변경, 그립 변경, 그립 빼는 방법)

https://knowhowto.tistory.com/314

 

유사브롬톤 민트 튜닝2 - 브레이크레버 교체, 좌우 변경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새로운 미니벨로를 들이고 시작한 새 시리즈, '유사브롬톤 민트 튜닝기' 시리즈 입니다. 이미 외장9단이라 엄청난 튜닝을 할 것은 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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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림테이프 점검!! - 타이어, 튜브 교체 : 

https://knowhowto.tistory.com/315

 

유사브롬톤 민트 튜닝3 - 타이어, 튜브 교체 (림테이프 점검 필수!)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새로운 미니벨로를 들이고 시작한 새 시리즈, '유사브롬톤 민트 튜닝기' 시리즈 입니다. 이미 외장9단이라 엄청난 튜닝을 할 것은 아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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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사브롬톤 민트, 리어랙 머드가드 제거 ]

아래 사진들에 있는 부분들을 모두 풀면 리어랙과 머드가드 제거가 가능합니다.^^

풀어서 잘 결합해두셔야 나중에 필요할 때 헤메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리어랙에서 제거한 나사는 리어랙에 다시 끼워두세요!

유사브롬톤 민트 - 스탑디스크 제거
유사브롬톤 민트 - 리어랙 뒤쪽 나사 제거
유사브롬톤 민트 - 리어랙 사이드 나사 제거

위 사진에 보시면 리어랙 다리가 휘어져 있습니다.

브롬톤의 경우 이 부분이 직선입니다.

유사브롬톤 민트의 경우 디스크브레이크 간섭을 피하기 위해 저렇게 설계된 것 같습니다.

유사브롬톤 민트 - 프런트 머드가드 제거
유사브롬톤 민트 - 프런트 머드가드 제거
유사브롬톤 민트 - 프런트휠 탈거

앞 휠을 탈거하려면 위 화살표 방향으로 빼내어야 하는데 디스크브레이크가 걸려 빠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브레이크 나사를 조금 풀러주어야 앞 휠이 빠집니다.

향후 꼭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유사브롬톤 민트 - 브레이크 나사 풀기


[ 유사브롬톤 민트 M바, 폴딩시 땅에 닿는 문제 ]

M바 민트에서 리어랙을 제거하면 M바가 땋에 닿습니다.

그래서, M바 커팅 및 각도조절을 해 주어야 합니다.

 

1. 핸들바에서 3cm 커팅을 위해 자로 재어 연필로 표시해 줍니다.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2. 파이프 커터를 이용해서 자르겠습니다. ^^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아래는 제가 사용한 파이프 커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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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잘라낸 면을 손으로 만져도 다치지 않도록 줄로 다듬어줍니다.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4. 아래는 깔끔하게 줄로 다듬은 모습입니다.

핸들바 안쪽도 약간의 곡선이 생기도록 다듬어 주었습니다.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5. 민트의 후크 최적화를 위해서 후크에 달린 플라스틱 부분을 빼보았습니다. (탈착가능)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6. 좌측은 민트 후크에서 위 플라스틱을 제거한 모습. 우측은 민트에 E형 후크를 달아본 모습입니다.

브롬톤이나 파이크, 식스티는 모두 리어랙을 제거하면 E형후크를 달면 쉽게 해결이 되는데

민트의 경우 E형 후크를 달아도 폴딩이 안맞습니다. ㅠㅠ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7. 급기야 민트의 후크를 두드려 패서 펴보았습니다.

원하는대로 구부리기 위해서입니다.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8. 직각으로는 못굽혀서 (쇠가 너무 두껍고 단단함) 우측처럼 손가락을 구부린 모양이 되었네요.

힘들어서 다른 아이디어를 내봅니다.

집에 굴러다니는 착탈식페달에 딸려온 미니렌치를 구부려봅니다.

이건 할만하네요. 아주 예쁘게 ㄷ자로 구부려졌습니다.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9. 원래 후크있던 자리에 장착하면 됩니다. 렌치의 육각부분이 QR에 물리면 됩니다. (상->하 방향)

 

드디어 유사브롬톤 민트 완폴딩 최적화 완료!!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이제 리어랙을 제거한 상태에서 깔끔하게 완폴딩이 되었습니다.

현재 핸들바가 살짝 땅에 닿는데, 이지휠 2개도 모두 땅에 닿습니다.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핸들바 각도를 어짜피 꼬맹이용으로 조금 더 당겨야 해서. 그러면 핸들바는 더 이상 닿지 않을 것 같네요.

그래서 추가 커팅은 하지 않고 여기서 마무리!

유사브롬톤 민트 - 폴딩최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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