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LG 트롬스타일러 모델별 차이점 모델명 구분법

by 노하우어 - 잡다한 지식, how to를 아는 사람 노하우어 2020. 6. 28.

안녕하세요!
오늘은 점점 인기를 끌고 있는 LG트롬스타일러 모델별 차이점
모델명 구분방법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저도 LG트롬 스타일러를 구매하려고 보니 이게 제일 헷갈리더라고요.
모델별로 가격이 다르다보니, 이 구분방법을 모르면 스마트 컨슈머가 될 수 없을 것 같아서
열심히 파 보았습니다~!

 

일단 LG전자 공홈이 제일 기본이겠죠?! (www.lge.co.kr)
무슨 제품을 구매하시던지 일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반드시 한번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자, 제일 기본이 되는 모델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공홈에서 생활가전 > 스타일러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총 5개의 모델이 표시가 됩니다.

LG전자 홈페이지에서 스타일러를 선택하면 총 5개의 모델이 나온다

생각보다 모델의 수가 적네요?
다음이나 네이버, 다나와, 에누리 등에서 검색한 것과 결과개수가 다릅니다.
일단 이 5개 모델을 이해해야 나머지 모델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LG트롬 스타일러 요 5개 모델을 먼저 살펴봅니다!

LG 스타일러 공홈에 있는 5개 모델

 

모델별로 하나씩 살펴봅니다.
S5MB가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 셀러입니다.

 

S는 Styler(스타일러)입니다.
5는 5벌을 걸 수 있다는 뜻입니다. 즉, S5로 시작하면 옷걸이가 안에 5개 들어가고
S3로 시작하면 안에 옷걸이가 3개 들어갑니다.
이 5벌이나 3벌은 바지걸이는 제외한 숫자입니다. (자켓기준 개수)

 

뒤에 MB(옆면블랙), MBA(옆면 화이트)전면 블랙틴트미러
BB, BF는 린넨블랙, WFS는 린넨 화이트
MF는 블랙틴트미러 입니다.

 

모델명좀 쉽게 만들어주면 좋은데 예를 들면 B(Black), W(White) 이렇게 말이죠.
근데 도대체 뭔지 알 수가 없네요. 그냥 위에 보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제일 인기있는 모델이자 가장 비싼 모델이 '블랙틴트미러'인데

아래 사진을 한번 보시죠!

LG 스타일러 블랙틴트미러

 

전면이 전신거울이라 아무래도 활용도가 좋고
블랙틴트미러가 매장가서 함 보시면 디자인이 깔끔하고 예쁩니다!
저도 바로 이 블랙틴트미러로 선택을 했는데,
저희집은 벽지도 올 화이트에 전반적으로 화이트 디자인이어서
저는 S5MB가 아닌 S5MBA 모델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원래는 S5MBA모델이 출시 초기에 S5MB모델보다 10만원 가량 저렴했었는데
지금은 오히려 S5MBA모델이 S5MB모델보다 10만원가량 비쌉니다! ㅠㅠ
화이트 인테리어 유행의 효과인 것 같기도 합니다;; 저도 화이트로 했으니까요 ㅎㅎ;;;

 

그럼 3벌짜리와 5벌짜리를 비교해 볼까요?

LG트롬 스타일러 S3WFS와 S5MB 비교

 

의외로 3벌 vs 5벌 외에는 다른점이 없습니다.
아무래도 3벌짜리가 사이즈도 작고 무게도 가볍네요.

 

하지만 저는 기왕사는거 5벌이 나은 것 같아요.
제 친구들도 몇 명이 스타일러 사고 극찬을 해서 저도 구매를 하게 되었는데
3벌산 친구들 모두 5벌사야 한다고 이구동성 외칩니다 ㅎㅎ;;

 

S3... 모델 중 제일 저렴한 모델은 S3xx상위모델이나 S5xx모델과 기능상 차이가 있으니
꼭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하지만 구매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상위모델로 사세요!)

근데... 인터넷 검색하다보면 모델명에 CS가 붙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S5MBCS 이렇게 말이죠.


이런 CS모델들은 모두 렌탈용 입니다.
LGU+렌탈이나 CJ렌탈 등등 다양합니다.

그런데 전 스타일러 렌탈은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너무 비싸니까요!


그냥 사면 150만원인데 렌탈을 하면 월 5만원 x 60개월 = 300만원. 이런 식입니다.
렌탈의 장점은 할부로 나눠낸다는 것과 정수기처럼 관리를 받는다는 것인데
스타일러는 관리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전자제품 렌탈 중 렌탈비용이나 일시불 구매 비용이나 얼마 차이나지 않는 것들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렌탈을 하셔도 되겠죠!


단, 렌탈 일정기간 후 (보통 3년 후) 소유권이 이전되는지 꼭 보세요-
3년동안 돈을 냈는데 소유권이 여전히 나에게 없다면... 그냥 무이자 할부로 사시는게 낫겠죠?! ^^

저는 면바지를 빨고 나서 다리기 귀찮아서 그냥 입고 다니다보면 1-2일이면 주름이 펴지는데요
이제 스타일러로 좀 펴고 다녀야겠습니다~ ㅎㅎㅎ (바지관리 기능, 칼주름 기능)


사실 아직 구매하고나서 집에 도착하질 않았어요 =_=ㅋ

일단 구매할 때 모델명 공부하면서 얻은 정보가 다른 분들께도 유용할 것 같아서 올려보았습니다^^

 

이거말고 지금 코드제로 사려고 모델공부중인데 
스타일러는 비교적 간단하고 쉬운데 코드제로는 모델명이 정말... ㅡㅡ^ 
보다보면 짜증이 ㅠㅠ;;; 
조만간 깔끔하게 정리해서 올려 드리겠습니다!

 

오늘의 결론!

1. LG트롬 스타일러는 내 생활의 동반자이자 나를 편리하게 해주는 상품. 무조건 산다.
2. LG스타일러를 사려거든 3벌짜리(S3xx)말고 5벌짜리(S5xx)를 사라. 예) S5MB
3. 집의 인테리어나 분위기에 따라 옆면,앞면을 화이트,블랙,블랙틴트미러 중에서 고르면 된다. 모델명 잘 보고 살것.
4. 무이자 할부 해주는 곳이 많으니 부담되면 무이자로 지르자! 쓰면서 매일 행복할 것이다 ㅎㅎ

 

 

스타일러가 집에 오면 써보면서 후기는 천천히 올려 보겠습니다.
제가 스스로 공부하고 제돈주고 사서 적는 글입니다 ^^

오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또 좋은 글로 찾아뵐께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