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니벨로 튜닝, 리뷰74

슈발베 빌리봉커스 타이어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혼스피드P8 RED로 프레임 빼고 다 교체한 미니벨로 튜닝기 Part I을 연재하였습니다 (아래참고) 그런데... 마무리 된 줄 알았던 튜닝을 지금도 계속 하고 있어서 ^^;;;; 콘텐츠가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ㅎㅎ https://knowhowto.co.kr/243 미니벨로 튜닝 방법 총정리, 다혼스피드P8 튜닝 마무리와 후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벌써 올해만 미니벨로를 10대 이상 구입하여 직접 타보고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쌓인 경험으로 다혼스피드P8을 처음부터 끝 knowhowto.co.kr 미벨동에서 갈란트님과 레드폴.. 2022. 4. 7.
미니벨로 자전거 트레일러 캠핑카트 연결, 저렴하게 해결!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요번에는 제가 오랫동안 해보고 싶었던, 자전거 캠핑카트 연결!! ^^ 1) 최대한 큰 돈 들이지 않고 2) 있는 캠핑카트를 활용하고 3) 안전하고 튼튼하게 연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파이크가 예뻐서 파이크로 요새 이것저것 많이하네요~ 오늘 리뷰도 기대해 주세요! 제 블로그의 목표는 제가 빡세게 조사하고 정리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깔끔하게! 한방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기대해 주세요~ ;) [ 미니벨로 캠핑카트 연결 - 트레일러 히치(Trailer Hitch) ] 이 날 처음으로 파이크에 캠핑카트를 연결하고 공원마실을 다녀왔습니다~ 공원에 갈 때 김밥이나 과자 .. 2022. 4. 3.
오미크론 후유증 어지러움, 두드러기, 기침, 두통 후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오늘은 최대 하루 50만 이상 찍은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에 대해서 저와 제 가족들이 겪은 과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제 블로그의 목표는 제가 빡세게 조사하고 정리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깔끔하게! 한방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기대해 주세요~ ;) [ 오미크론 확진 과정 및 확진 후 면역력 ] 오미크론 확진 후기 및 확진후 면역력에 대해서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상세히 다뤘습니다~ https://knowhowto.co.kr/277 오미크론 확진 후기 및 확진후 면역력 #내몸내산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오늘은 요새 하루 30만 이상 찍고 있는 코로나 확진 후기, 오미크론 확진 후기를 저와 제 가족들이 겪은 과정과.. 2022. 3. 31.
파이크 젠2 리어샥 교체 깔맞춤 ^^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요번 시리즈는 파이크 젠2 그로시블루를 베이스로 한 미니벨로 튜닝기 Part III 입니다. ^^ 벌써 파이크로 미니벨로 튜닝기 3번째네요~ 오늘은 사실 '교체 안해도 되지만 깔맞춤을 위한 필수' 파이크 리어샥 교체 후기입니다~ 파이크 젠2 튜닝기만 시리즈로 15개 이상 포스팅 하는 것 같네요. 파이크, 3Sixty, 브롬톤 튜닝에 도움이 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 제 블로그의 목표는 제가 빡세게 조사하고 정리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깔끔하게! 한방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기대해 주세요~ ;) [ 파이크 젠2 리어샥 교체 이유 ] 사바 파이크 젠2에는 순정상태로 이미 리어.. 2022. 3. 26.
자전거 정비대 추천 ROCES 거치대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구독자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정비 및 튜닝을 꽤 많이 합니다. 자전거 정비대 없이 시작했지만 너무 불편해서 간이 접이식 정비대를 하나 구입했고, 아무래도 매달아놓는 정비대가 편할 것 같아서 하나 더 샀는데, 이것 역시 자주 쓰다보니 좀 불편해서 지난 달 정비대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결국 다 중복투자 ㅠㅠ 오늘은 저의 정비대 구입기를 바탕으로 자전거 정비대 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출발~~~ 제 블로그의 목표는 제가 빡세게 조사하고 정리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깔끔하게! 한방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기대해 주세요~ ;) [ 프롤로그, 자전거 정비대 왜 필요한가? ] 자전.. 2022. 3. 14.
락브로스 페달, 미니벨로 페달 추천 (feat. 다혼스피드P8)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혼스피드P8 RED로 프레임 빼고 다 교체한 미니벨로 튜닝기 Part I을 연재하였습니다 (아래참고) 그런데... 마무리 된 줄 알았던 튜닝을 지금도 계속 하고 있어서 ^^;;;; 콘텐츠가 계속 추가되고 있습니다~ ㅎㅎ https://knowhowto.co.kr/243 미니벨로 튜닝 방법 총정리, 다혼스피드P8 튜닝 마무리와 후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벌써 올해만 미니벨로를 10대 이상 구입하여 직접 타보고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쌓인 경험으로 다혼스피드P8을 처음부터 끝 knowhowto.co.kr 프레임만 빼고 모두 업그레이.. 2022. 3. 11.
자전거 타이어 교체 - 이렇게 하면 쉽다! 꿀팁 방출~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저는 끊임없이 자전거 자가정비와 자가튜닝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친구 자전거를 튜닝해주기로 하고 휠셋을 주문했는데... 제 실수로 16인치를 주문했어야 하는데 20인치를 주문했어요. ㅠ 어쩔 수 없이(?) 이 휠은 제가 쓰기로 합니다~ ㅎㅎㅎㅎ 그래서 휠을 교체하니 타이어도 교체해야겠죠. ^^ 그런데, 하필(?!!!) 교체가 어려운 슈발베 마라톤입니다. 기왕 교체하는거 사진찍고 리뷰를 올려야 겠다고 생각했네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타이어 교체 방법 및 타이어 교체시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오늘도 #내돈내산 후기, 시작합니다!! ;) 제 블로그의 목표는 제가 빡세게 조사하고 정리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깔끔하게! 한방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2022. 3. 5.
턴 버지 p10 #내돈내산 5개월 라이딩 후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예전엔 네이버 까페에 글을 직접 많이 적었는데.. 최근 몇달간 까페에서의 몇 건의 사건사고를 보면서 나의 소중한 글을 블로그에 적어서 글을 잃는 일이 없도록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까페글 중 일부 소장(?)해야 할 글을 블로그에 다시 정리하기 시작했고, 턴버지P10 관련 글은 꼭 정리해야겠다고 생각해서 기존 글을 베이스로 현재의 생각을 추가로 업데이트하여 다시 정리했습니다. 왜냐하면 턴버지P10은 저에게 미니벨로 라이딩의 즐거움을 알려준 첫 잔차이기 때문입니다. ^^ 턴 버지 P10을 구매 리스트에 놓고 고민하시는 분들께는 분명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턴 버지 P1.. 2022. 2. 23.
다혼스피드 P8 BLACK 튜닝내역 총정리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다혼스피드P8 RED로 프레임 빼고 다 교체한 미니벨로 튜닝기 Part I 연재를 마치고 (아래참고) https://knowhowto.co.kr/243 미니벨로 튜닝 방법 총정리, 다혼스피드P8 튜닝 마무리와 후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벌써 올해만 미니벨로를 10대 이상 구입하여 직접 타보고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이렇게 쌓인 경험으로 다혼스피드P8을 처음부터 끝 knowhowto.co.kr 파이크 젠2 그로시블루를 또 다시 기추하여 미니벨로 튜닝기 Part III를 연재를 마쳤고 다혼스피드P8 BLACK 으로 미니벨로 튜닝기 Part II .. 2022. 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