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니벨로 튜닝, 리뷰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설치 방법, 자린이도 한다 ^^

by 노하우어 2022. 1. 16.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요번 시리즈는 파이크 젠2 그로시블루를 베이스로 한 미니벨로 튜닝기 Part III 입니다. ^^

벌써 파이크로 미니벨로 튜닝기 3번째네요~ 

 

오늘은 필요없을 줄 알고 안샀다가 뒤늦게 사서 설치한

파이크 사진찍을 때 필수! 라이트프로 킥스텐드 설치 후기입니다~

 

파이크 젠2 튜닝기만 시리즈로 10개 이상 포스팅 하는 것 같네요.

파이크, 3Sixty, 브롬톤 튜닝에 도움이 되시리라고 생각합니다. ^^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제 블로그의 목표는 제가 빡세게 조사하고 정리한 정보를
여러분들에게 깔끔하게! 한방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오늘도 기대해 주세요~  ;)

 


[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설치 이유 ]

사바 파이크 젠2, 쓰리씩스티(3Sixty), 브롬톤은 모두 구매하면 킥스텐드가 없습니다.

응?

아래 사진과 같이 반폴딩하면 자전거를 세울 수 있기 때문에 킥스텐드를 기본으로 안주는 듯 합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1. 사진을 편하게 마음대로 찍기 위해서 ^^

제 블로그를 몇 번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사진에 진심'입니다.

라이딩하면서 사진찍는 재미가 또 한 몫 하고, 라이딩하다가 사진찍으면서 쉬어가기도 하죠~

정신없이 달리다가도 포토스팟이 나오면 잠시 정차를 하기도 합니다. ^^

 

그런데 턴 버지 X11이나 다혼스피드P10에는 모두 킥스텐드가 있는데

파이크 젠2에는 킥스텐드가 없으니 벽이 없으면 위와 같이 반폴딩 상태로만 사진을 찍을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결정했습니다. 킥스텐드를 달자!!!

(파이크동의 까페디엠님의 킥스텐드 달린 예쁜 잔차를 보고 더 뽐뿌를 받았더랬죠~ㅎㅎ)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2. 동네 마트, 장보기 셔틀의 편의성 증대

위 사진은 바로 동네 김밥셔틀 갔을 때인데 킥스텐드가 없으니 반폴딩을 해놓았죠~

반폴딩하고 다시 펴고... 은근히 귀찮습니다.

킥스텐드가 있으니 이제~ 1초만에 세울 수 있고, 1초만에 출발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킥스텐드 설치 이후 도시락 셔틀 사진!!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 ]

킥스텐드 종류는 매우 다양합니다.

아무 자전거에나 달 수 있는 누보 킥스텐드부터 시작해서

파이크나 브롬톤 전용 킥스텐드까지!

선택의 넓은 폭을 위해서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1. 라이트프로 브롬톤용 킥스텐드

위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제가 설치한 킥스텐드입니다.

최대 장점은 가공 없이 파이크에 맞습니다. ^^

그리고 제 경우엔 글로시블루+실버 컨셉인데. 딱 제가 좋아하는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색상도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아래 없는 색상도 더 있습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상세 설치방법은 아래에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2. 브롬톤용 킥스텐드

브롬톤용으로 킥스텐드가 여러 제품이 나옵니다.

그런데 위와 같이 생긴 제품은 가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리어휠 축, 혹은 QR에 물려서 설치하게 되는데 설치부위 모양을 자세히 보시면 됩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3. 라이트프로 킥스텐드 B형

역시 라이트프로 제품이나 디자인이 다릅니다.

이렇게 다양한 디자인이 나오므로 원하시는 제품으로 골라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색상도 아래와 같이 다양합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제가 찾아봤을 때 디자인 종류가 브랜드별, 제품별로 10가지가 넘더라고요!!

(네. 제 스타일을 찾으려고 검색을 꽤 많이 했습니다 ㅎㅎㅎ)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4. 누보 킥스텐드

체인스테이에 장착하는 방식으로 왠만한 모든 자전거에 설치가능합니다.

단 프레임에 설치를 하기 때문에 자전거와 전체적으로 일체감은 조금 떨어집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5. Aceoppix 킥스텐드

이런 디자인도 있습니다~

설치방법도 Litepro와 약간 다르나 거의 동일합니다.

체결부위를 잘 보시면 됩니다~~

 

아래는 제품 링크들입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고, 최저가도 한번 검색해보세요~

 

라이트프로 킥스텐드, 2.1만 (https://coupa.ng/cby3l5)

 

합금 자전거 킥 스탠드 Brompton Pikes 3 16 인치 349 주차 스탠드 Sixty Trifold 리어 액슬 킥 스탠드|Kicksta

COUPANG

www.coupang.com

브롬톤 킥스텐드, 2.5만 (https://coupa.ng/cby3m3)

 

브롬톤 킥 스탠드 알루미늄 합금 CNC 자전거 다리에 대한 중괄호 접이식 자전거 액세서리 스탠드

COUPANG

www.coupang.com

라이트프로 킥스텐드, 1.8만 (https://coupa.ng/cby3oH)

 

Brompton pikes 3sixty trifold 리어 액슬 킥 스탠드 용 합금 자전거 킥 스탠드 16 인치 349 주차 스탠드

COUPANG

www.coupang.com

아무 자전거에나 맞는 킥스텐드, 7천원 (https://coupa.ng/cby3kt)

 

trendy365 자전거 킥스탠드 B형 T0128

COUPANG

www.coupang.com

*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익을 공유받을 수 있습니다.


[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설치 방법 ]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설치 후 완폴딩

이렇게 아름답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1. 위 사진과 같이 QR을 제거합니다. (저는 외장10단이라 ㅎㅎㅎ)

혹은 순정일 경우 휠 너트를 제거합니다.

위 사진에 보면 페달거치대도 달려있죠? 요거 하나 있음 유용합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2. QR만 제거하고 달아보려고 했더니 페달거치대도 떼어야 하네요; 

아 귀찮아 ㅋㅋ;;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3. 다시 잘 달았습니다.

근데 빨간화살표 부위 킥스텐드와 페달거치대까지 함께 달려니 볼트가 짧아서

(두께가 두꺼워지니 당연하죠!) 긴 볼트를 꺼내어 바꾸어 달아주었습니다.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4. 아.. 근데 달고보니... 또 거꾸로 달았....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5. 제대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깔끔하고 예쁘죠?!! 완벽한 일체형 킥스텐드, 휠, QR레버, 페달거치대까지!!!!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종류와 설치 방법

6. 킥스텐드로 세워 놓은 모습입니다.

완벽 그 자체네요. 제가 하고 스스로 200% 만족하는 중입니다 ㅋㅋㅋㅋㅋㅋ

겁나좋아리~~

 

요걸 마치고 도시락 픽업 라이딩을 다녀왔죠~~~

추가 사진 투척!!!

파이크 젠2 킥스텐드 설치 방법

 

일부러 킥스텐드가 보이는 쪽에서 찍었습니다~

새로 DIY 제작한 커스텀 데칼까지 완전 맘에드네요!! ^^

 

심심하실 때엔 아래 인스타그램도 방문해 주세요 ^^

https://www.instagram.com/eat.ride.travel/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

 

파이크 젠2 튜닝기는 시간나는대로 계속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외장화 10단 튜닝중인건 안비밀ㅋㅋㅋ)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궁금하신 점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더 좋은 정보로 또 찾아뵙겠습니다~! ;)


#지난 파이크 젠2 튜닝기 - Phase 1

자린이도 하는 크랭크 교체, 파이크 젠2, 볼라니 크랭크셋 교체 방법 (https://knowhowto.co.kr/253)

 

파이크 젠2, 볼라니(Bolany) 크랭크셋 교체 튜닝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요번 시리즈는 파이크 젠2 그로시블루를 베이스로 한 미니벨

knowhowto.co.kr

원하는 문구로 주문제작 가능한 사바 파이크 젠2 커스텀 데칼 작업 (https://knowhowto.co.kr/247)

 

파이크 젠2 커스텀 데칼 작업 후 테스트 라이딩~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다혼스피드P8 RED로 프레임 빼고 다 교체한 미니벨로 튜

knowhowto.co.kr

자린이도 하는 사바 파이크 젠2 페달 교체 방법 (https://knowhowto.co.kr/248)

 

파이크 젠2 페달 교체 방법, 자린이도 한다!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지난번 다혼스피드P8 RED로 프레임 빼고 다 교체한 미니벨로

knowhowto.co.kr

사파 파이크 젠2, 자린이도 하는 싯포스트 심 교체 방법 (https://knowhowto.co.kr/249)

 

사바 파이크 젠2, 싯포스트 슬리브 (심 아답터) 교체 방법 #내돈내산 리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다혼스피드P8 RED로 프레임 빼고 다 교체한 미니벨로 튜닝기 Par

knowhowto.co.kr

자린이도 하는 파이크 젠2 비비 크랭크 교체 방법 (https://knowhowto.co.kr/250)

 

파이크 젠2 튜닝, 비비 크랭크 체인링 교체 방법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미니벨로 매니아로서 각종 삽질과정과 수리, 정비, 튜닝과정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다혼스피드P8 RED로 프레임 빼고 다 교체한 미니벨로 튜닝기 Par

knowhowto.co.kr

 

파이크 젠2 튜닝기 - Phase 2 외장화편 튜닝이 시작되었습니다~ ㅎㅎㅎ

경량 11단 휠, 10단 업그레이드, 뒷드레일러/변속기 장착, 경량브레이크 레버등이 바뀔 예정입니다.

현재진행형이라 완성되면 후기 정리해서 올리겠습니다~!


브롬톤 호환 가방만들기 DIY, 나만의 자작가방 (https://knowhowto.co.kr/224)

 

브롬톤 가방 만들기 - 보냉가방 DIY, 미니벨로 나만의 가방 (5)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올해 접이식 미니벨로 입문 후 티티카카 플라이트 R9HD, 다혼 스피드 D8, 크리우스 마스터 V8, 턴 버지 D9, 턴 버지 p10, 턴 버지 x11, 바

knowhowto.co.kr

자전거 펌프는 이거 하나 사면 해결! 지요 펌프 GF-55EGTB (https://knowhowto.co.kr/241)

 

지요 자전거 펌프 GF-55EGTB, 자전거 발펌프, 휴대용 펌프 비교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벌써 올해만 미니벨로를 10대 이상 구입하여 직접 타보고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인기있는 티티카카 플라이트부터 시작해서, 삼천

knowhowto.co.kr

미니벨로 가성비 10단 업그레이드 방법, 상세히 알려드려요! (https://knowhowto.co.kr/235)

 

미니벨로 10단 업그레이드, 다혼스피드P8을 M10으로! (체인교체 방법 포함)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입니다! 벌써 올해만 미니벨로를 10대 이상 구입하여 직접 타보고 수리 및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인기있는 티티카카 플라이트부터 시작해서, 삼천

knowhowto.co.kr

미니벨로 체인링 교체 방법, 자린이도 한다! (https://knowhowto.co.kr/238)

 

턴 버지 X11 체인링 교체, 52t - 50t (업힐강화 or 평지속도강화)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올해 접이식 미니벨로 입문 후 수많은 미니벨로들을 직접 타보고 체험하면서 미벨의 매력에 푹 빠져 요새 열심히 미니벨로 관련 리

knowhowto.co.kr

자전거 속도계 어플 추천, 벨로가사이클 (https://knowhowto.co.kr/236)

 

자전거 속도계 앱 추천 - 그룹라이딩 할 땐 벨로가사이클 어플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올해 접이식 미니벨로 입문 후 티티카카 플라이트 R9, 다혼 스피드 D8, 크리우스 마스터 V8, 스몰박스20, 턴 버지 D9, 턴 버지 p10, 턴

knowhowto.co.kr

이것 저것 넣을 예쁜 가방? 턴 라이드 포켓 활용 (https://knowhowto.co.kr/237)

 

턴 라이드포켓 활용 - 벨로가사이클 장거리라이딩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전해드리는 '노하우어'입니다! 올해 접이식 미니벨로 입문 후 수많은 미니벨로들을 직접 타보고 체험하면서 미벨의 매력에 푹 빠져 요새 열심히 미니벨로 관련 리

knowhowto.co.kr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