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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벨로 튜닝, 리뷰

턴 써지 프로 튜닝, 풀 울테그라 업그레이드 (feat. 경량화)

by 노하우어 2022. 10. 3.

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 입니다~!
21년 하반기에 턴버지P10에서 턴버지X11로, 22년 상반기에 턴써지프로로 다시 기변하고 나서

턴써지프로도 하나씩 업글중입니다. ^^

이번 튜닝은 카본 드롭바풀 울테그라 구동계!
아래는 완성 사진. (아직 테스트라이딩은 못했네요~)

턴 써지 프로, 울테그라 튜닝



작업사진은 아래~

턴 써지 프로 카본 포크 by 킷디자인(Kitt Design)

 

일단 턴 써지 프로는 순정으로 킷디자인(Kitt Design)카본포크가 장착되어져 있습니다.

아주 아주 맘에드는 부분입니다.

일단 멋지기도 하지만 카본포크에서 잔진동을 잡아줍니다.

 

턴 써지 프로, 울테그라 튜닝

일단 제일 처음 교체한 것은 브레이크암 입니다.
텍트로 제품이 달려있었는데 제동성능이 나쁘지 않았지만
간지와 성능향상을 위해 거의 새것같은 중고를 구해서 울테그라 6800 브레이크암으로 교체했습니다. ^^

 

턴 써지 프로, 카본 드롭바 튜닝


그 다음은 카본드롭바 입니다. 미니벨로에 어울리고 제 몸에도 잘 맞는 숏리치 입니다.

브롬톤에서 카본 핸들바를 써보니 좋더라고요~
카본에서 약간의 잔진동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고, 경량효과도 있죠!

 

턴써지프로 순정 드롭바무게는 400g 입니다.

제가 구매한 카본 드롭바의 무게는 약 215g 이며, OG-EVKIN HB-010 모델입니다.

드롭바 교체로 약 190g 경량화가 되었네요. ^^

 

OG-EVKIN HB-010 제품링크 : https://s.click.aliexpress.com/e/_DCi1Cq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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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G-EVKIN 카본 드롭바 모델들은 가격이 나쁘지 않으면서도 성능이 검증된 모델입니다.

실제 장착해보니 마감도 좋고, 가볍고, 미끄럼방지 처리도 매우 깔끔하게 잘 되어져 있습니다.

상세히 사진을 찍어놓지 않은 것이 아쉽네요~

 

*** 주의하실 점 ***

경량화 목적으로 카본제품이나 티탄제품을 살 때엔 늘 무게를 확인하고 사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브롬톤용 카본핸들바만 하더라도 89g, 99g, 110~120g, 130~140g 등 다양합니다.

 

턴 써지 프로, 울테그라 튜닝

그 다음은 울테그라 6800 레버.

역시 신품같은 중고를 구했습니다.

약간 더 비싸도 새것같은 중고를 선호합니다. 일단 예뻐야 하기 때문이고, 기스가 많으면 사진찍으면 안예쁘거든요 ^^;;;

 

턴 써지 프로, 울테그라 튜닝

그 다음엔 울테그라 6800 컴팩트 크랭크

사실 브레이크암을 6800으로 제일 먼저 구했는데, 구하다보니 아예 그냥 8000보다 6800으로 다 맞추자는 생각이 들어서 울테그라 6800 시리즈로 전부 맞췄습니다.

 

턴 써지 프로, 스프라켓 튜닝

순정 키네틱스프로 휠셋. 라쳇소리 좋고, 구름성 끝내주고~ 

아주 맘에드는 순정 부품입니다.

제가 턴써지프로를 구입한 이유 중 하나인데, 턴 써지 모델의 경우 휠셋과 포크가 다릅니다.

휠셋은 업그레이드 하려면 비용이 많이 드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좋은 휠셋 달린 것을 구매하면 이득! ㅎㅎ

(요약: 턴 써지 프로부터 카본포크 장착. 프로는 키네틱스프로 휠셋 장착!)

 

여기에 울테 컴팩트 크랭크 50/34 와 함께 저의 비루한 엔진을 도와 어느 업힐이던 오를 수 있게 해줄 시마노 11-32t 스프라켓!!

이걸 구매한지 얼마 안되었고, 구매 후 지금 마일리지도 200km도 안되는데 ㅠ

풀 울테로 오늘 업글해서 스프라켓도 11단으로 또 교체할 것 같네요;;; 

(일단은 11단 레버와 뒷드를 를 10단만 사용중. 2 x 10단)

 

아래는 50/34t와 32t 스프라켓으로 변경한 뒤 기어비입니다.

(11단 스프라켓은 오늘 주문해서 받으면 교체 예정 ㅎㅎㅎㅎ)

턴 써지 프로, 울테그라 튜닝 + 스프라켓 교체

기어비가 1.06 까지 나오죠? ㅎㅎㅎㅎ

종종 하여말코스 (하오고개 - 여우고개 - 말구리고개)를 가기 때문에, 

그리고 저와 같이 타는 분들이 업힐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업힐용 기어비 확보는 필수입니다 ㅎㅎㅎ

더 편하게 아예 34t로 교체할까도 고민중이긴 한데... 이미 기어비 1:1 확보라서;; 엔진을 키워야겠죠^^;;;

 

턴 써지 프로, 울테그라 튜닝

그리고, 울테그라 6800 GS 뒷드레일러

20인치 451 휠셋이기 때문에 GS가 딱 좋습니다.

코로나 이후 자전거 붐이 일어서 gs 뒷드레일러 구하는게 ss보다 힘드네요;; ㅎ

암튼 멋지게 완성!

 

그러고보니 앞드사진을 안찍...;;

과감히 패스!!!! ㅎㅎ

그리고 완성샷!!~

턴 써지 프로, 울테그라 튜닝

참. 이것저것 다 교체하는 김에 바테잎도 올블랙으로 깔끔하게 교체!! ^^

브레이크선, 변속선은 모두 테프론 코팅선으로 신품 교체!!

 

이제 주말에 테스트라이딩을 가야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항상 안라 & 즐라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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