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니벨로 자덕 '노하우어' 입니다~!
21년 하반기에 턴버지P10에서 턴버지X11로, 22년 상반기에 턴써지프로로 다시 기변하고 나서
턴써지프로도 하나씩 업글중입니다. ^^
이번 튜닝은 카본 드롭바에 풀 울테그라 구동계!
아래는 완성 사진. (아직 테스트라이딩은 못했네요~)
작업사진은 아래~
일단 턴 써지 프로는 순정으로 킷디자인(Kitt Design)의 카본포크가 장착되어져 있습니다.
아주 아주 맘에드는 부분입니다.
일단 멋지기도 하지만 카본포크에서 잔진동을 잡아줍니다.
일단 제일 처음 교체한 것은 브레이크암 입니다.
텍트로 제품이 달려있었는데 제동성능이 나쁘지 않았지만
간지와 성능향상을 위해 거의 새것같은 중고를 구해서 울테그라 6800 브레이크암으로 교체했습니다. ^^
그 다음은 카본드롭바 입니다. 미니벨로에 어울리고 제 몸에도 잘 맞는 숏리치 입니다.
브롬톤에서 카본 핸들바를 써보니 좋더라고요~
카본에서 약간의 잔진동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고, 경량효과도 있죠!
턴써지프로 순정 드롭바의 무게는 400g 입니다.
제가 구매한 카본 드롭바의 무게는 약 215g 이며, OG-EVKIN HB-010 모델입니다.
드롭바 교체로 약 190g 경량화가 되었네요. ^^
OG-EVKIN HB-010 제품링크 : https://s.click.aliexpress.com/e/_DCi1Cqr
OG-EVKIN 카본 드롭바 모델들은 가격이 나쁘지 않으면서도 성능이 검증된 모델입니다.
실제 장착해보니 마감도 좋고, 가볍고, 미끄럼방지 처리도 매우 깔끔하게 잘 되어져 있습니다.
상세히 사진을 찍어놓지 않은 것이 아쉽네요~
*** 주의하실 점 ***
경량화 목적으로 카본제품이나 티탄제품을 살 때엔 늘 무게를 확인하고 사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브롬톤용 카본핸들바만 하더라도 89g, 99g, 110~120g, 130~140g 등 다양합니다.
그 다음은 울테그라 6800 레버.
역시 신품같은 중고를 구했습니다.
약간 더 비싸도 새것같은 중고를 선호합니다. 일단 예뻐야 하기 때문이고, 기스가 많으면 사진찍으면 안예쁘거든요 ^^;;;
그 다음엔 울테그라 6800 컴팩트 크랭크
사실 브레이크암을 6800으로 제일 먼저 구했는데, 구하다보니 아예 그냥 8000보다 6800으로 다 맞추자는 생각이 들어서 울테그라 6800 시리즈로 전부 맞췄습니다.
순정 키네틱스프로 휠셋. 라쳇소리 좋고, 구름성 끝내주고~
아주 맘에드는 순정 부품입니다.
제가 턴써지프로를 구입한 이유 중 하나인데, 턴 써지 모델의 경우 휠셋과 포크가 다릅니다.
휠셋은 업그레이드 하려면 비용이 많이 드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좋은 휠셋 달린 것을 구매하면 이득! ㅎㅎ
(요약: 턴 써지 프로부터 카본포크 장착. 프로는 키네틱스프로 휠셋 장착!)
여기에 울테 컴팩트 크랭크 50/34 와 함께 저의 비루한 엔진을 도와 어느 업힐이던 오를 수 있게 해줄 시마노 11-32t 스프라켓!!
이걸 구매한지 얼마 안되었고, 구매 후 지금 마일리지도 200km도 안되는데 ㅠ
풀 울테로 오늘 업글해서 스프라켓도 11단으로 또 교체할 것 같네요;;;
(일단은 11단 레버와 뒷드를 를 10단만 사용중. 2 x 10단)
아래는 50/34t와 32t 스프라켓으로 변경한 뒤 기어비입니다.
(11단 스프라켓은 오늘 주문해서 받으면 교체 예정 ㅎㅎㅎㅎ)
기어비가 1.06 까지 나오죠? ㅎㅎㅎㅎ
종종 하여말코스 (하오고개 - 여우고개 - 말구리고개)를 가기 때문에,
그리고 저와 같이 타는 분들이 업힐 좋아하시는 분들이 계셔서~
업힐용 기어비 확보는 필수입니다 ㅎㅎㅎ
더 편하게 아예 34t로 교체할까도 고민중이긴 한데... 이미 기어비 1:1 확보라서;; 엔진을 키워야겠죠^^;;;
그리고, 울테그라 6800 GS 뒷드레일러
20인치 451 휠셋이기 때문에 GS가 딱 좋습니다.
코로나 이후 자전거 붐이 일어서 gs 뒷드레일러 구하는게 ss보다 힘드네요;; ㅎ
암튼 멋지게 완성!
그러고보니 앞드사진을 안찍...;;
과감히 패스!!!! ㅎㅎ
그리고 완성샷!!~
참. 이것저것 다 교체하는 김에 바테잎도 올블랙으로 깔끔하게 교체!! ^^
브레이크선, 변속선은 모두 테프론 코팅선으로 신품 교체!!
이제 주말에 테스트라이딩을 가야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항상 안라 & 즐라하세요!!
'미니벨로 튜닝,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디슨 델타10SE, 테스트 라이딩 후 리뷰 (2편) (0) | 2022.10.17 |
---|---|
매디슨 델타10SE, 잘 달리는 20인치 451 미니벨로 리뷰 1편 (0) | 2022.10.16 |
트림원 라이트 + 태양광패키지 테스트 리뷰 ;) (0) | 2022.10.01 |
더블 싯클램프, 브롬톤 싯포스트 흘러내림 방지, 완벽 정리 (8) | 2022.09.17 |
브롬톤 QR 프런트 및 리어 장착! (feat. 브롬톤 경량화) (3) | 2022.09.07 |
댓글